답변. 아래 설명을 보십시오.
내용 설명.
이 질문의 핵심은 새 예루살렘에 왜 이스라엘 12지파의 이름이 있는가란 문제입니다. 유대교나 메시아닉 유대교를 민는 이들은 새 예루살렘의 12문들 위에 12지파의 이름이 있기 때문에 이스라엘 외에 구원이 없다, 이방인들은 유대인으로 개종해야 구원을 받고 이 문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누가 제게도 이런 도전을 해 오기에 저는 간단하게 "나는 열두 지파의 대문과 관계없이 위에 있는 예루살렘의 자녀요, 영적 집으로 건축되는 살아있는 돌이며, 새 예루살렘과 같은 어린양의 신부"란 사실을 말해 주었습니다.
자, 문들에 대해서 약간 살펴 보겠습니다.
느헤미야에 보면 성벽 재건 공사가 나오는데 예루살렘의 성문을 보수하면서 그 이름들이 나오는데 10개입니다.
1. 양문 2. 고기 문 3. 옛문 4. 골짜기 문 5. 똥문 6. 샘문 7. 물 문 8. 말 문 9. 동문 10. 밉갓 문
구약에서 예루살렘은 이스라엘의 수도인데 다윗이 이 곳을 수도로 정해서 왕도로 삼았기에 '다윗의 도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우리 주님은 예루살렘을 "위대한 왕의 도시"(마5:35)라고 부르셨습니다.
지상의 예루살렘이 있고 저 하늘에도 예루살렘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우리 모두의 어머니라고 합니다(갈4:26).
"그러나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로운 자니 곧 우리 모두의 어머니라."(갈 4:26).
이 말이 무슨 뜻인고 하면 육신의 이스라엘을 일컬어 주님께서 "예루살렘의 딸들아, 나를 위해 울지 말고...."(눅23:28)라고 한 말씀에서 유래합니다. 구약의 이스라엘을 다른 표현으로 "시온의 딸들"이라고 합니다. 이는 한국 사람들을 배달의 자손, 단군의 자손, 백두의 후손 등으로 부르는 것과 같은 표현입니다. 이스라엘을 시온의 딸이라고 부르는 표현이 성경에서 총 31번 나옵니다. 성경에서 "시온의 딸아"라고 하면 그 말은 "이스라엘 사람들아"와 동의어입니다.
간단히 도식화 하면 이렇습니다. **땅에 있는 예루살렘: 하늘의 예루살렘= 육신의 이스라엘: 크리스천들
크리스천들은 이 땅에 있는 예루살렘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서 난 자들, 하나님으로부터 난 자들로서 우리가 살 곳은 위에 있는 예루살렘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의 성문은 땅의 예루살렘 성문의 개수와 달리 12개라고 합니다. 성문 이름은 땅의 성문들과 전혀 달리 그 문들 위에 12지파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도시에는 크고 높은 성벽이 있었고 열두 문이 있었으며 그 문들에 열두 천사가 있었고 그 문들 위에 이름들이 기록되어 있었는데 그것들은 이스라엘의 자손들의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니라.(계 21:12).
동쪽에 세 문, 북쪽에 세 문, 남쪽에 세 문, 서쪽에 세 문이 있으며 (계 21:13)
그 도시의 성벽에는 열두 기초가 있고 그것들 안에 [어린양]의 열두 사도의 이름들이 있더라. (계 21:14)
질문의 요지는 왜 새 예루살렘에 이스라엘의 12지파의 이름이 있느냐는 것입니다. 하늘에서도 지파가 있는가? 하늘의 예루살렘에서 신약 성도들이 구약의 12지파와 무슨 관련이 있는가?
이는 천년 왕국 때 열두 사도가 열두 지파를 다스리고 재판하는데서 유래합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다시 나게 하는 때 곧 사람의 [아들]이 자기의 영광의 왕좌에 앉을 때에 나를 따른 너희도 열두 왕좌에 앉아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를 재판하리라.(마 19:28).
천년 왕국 때 열두 사도는 열두 왕좌에 앉아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를 재판합니다. 재판한다는 것은 이들이 사사들, 왕들로서 권위를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영광의 왕좌에 앉을 때 사도들은 하늘의 왕국에서 각 지파들을 통치하는데 12사도는 12지파에서 뽑힌 자들이 아닙니다. 그러나 천년 왕국 때 베드로, 요한, 야고보 등이 이스라엘 각 지파의 재판관이 됩니다.
"너희가 내 왕국에서 내 상에서 먹고 마시게 하며 또 왕좌에 앉아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를 재판하게 하리라, 하시니라."(눅 22:30).
천년 왕국 때 예루살렘은 에스겔 성전이 세워지고, 그 도시는 "주께서 거기에 계시다"란 이름이 되며, 주의 왕좌가 놓이는 도시입니다.이 도시는 하늘의 새 예루살렘의 모형입니다. 천년 왕국 때 크리스천들 역시 왕과 제사장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통치하게 됩니다(계1:6,5:10).
새 예루살렘에 12지파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고, 열 두 사도의 이름(기초석)이 있는데 이 보다 더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기는 자는 내가 내 [하나님]의 성전에서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다시는 나가지 아니하리라. 또 내가 내 [하나님]의 이름과 내 [하나님]의 도시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으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을 그 위에 기록하고 나의 새 이름을 그 위에 기록하리라. (계 3:12)
이기는 자들에게는 그 이마 위에 하나님의 이름과 새 예루살렘의 이름이 기록된다는 것입니다. 문에 기록된 12지파의 이름과 이마 위에 기록된 이름 중에 어느 것이 더 중요하고 위대한 이름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모든 크리스천은 이기는 자에 해당합니다(요일5:5).
새 예루살렘에는 열두 사도의 이름이 있고, 열두 지파의 이름이 있고, 새 예루살렘의 이름을 가진 이기는 자들이 있다면 그 구성원은 첫째 부활에 참여한 모든 자들이 됩니다. 지금 이 땅에서나 천년 왕국에서 유대인, 이방인, 하나님의 교회의 구분이 있다는 사실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저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의 각 성문 이름을 12지파의 이름이 기록된 것은 왕국의 자손들이 바깥 어둠 속에 거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면 그들은 성문 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왕국의 자손들인 유대인들은 지파에 관계없이 믿음으로 크리스천이 되고 새 예루살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한 개의 문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에게는 *한 개의 기초가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새 예루살렘의 성문 기초석의 이름은 신약의 사도들을 따르고, 성문 이름은 이스라엘 12지파를 따르고 있는데 구약 성도들, 신약 성도들, 환란 성도들이 모두 거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새 예루살렘에서 어느 대문으로 들어갈까 걱정하지 않습니다. 주님과 더불어 그 안에 살며 거하고 있는 주인들이기 때문입니다. 신약 성도들은 살아있는 돌들로서 주님을 머리로 그 건물을 이루고 있기에 그 이마 위에 주의 이름과 새 예루살렘이란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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