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이제 오라 =지금 오라.



성경은 기본적으로 '가라, 하라'는 행위 종교가 아니라 '오라, 받으라'는 믿음의 종교입니다. 주님은 뭔가 일을 시키기 전에 먼저 우리를 '오라'고 초청하십니다. 

“{주}가 말하노라. 이제 오라. 우리가 함께 변론하자. 너희 죄들이 주홍 같을지라도 눈같이 희게 될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되리라.”(18). *let us reason together. 


이 구절은 강단에서 죄사함이나 구원의 설교에서 가장 자주 인용되는 말씀 중의 하나입니다. 어린이 성경 학교 등에서 “죄의 색깔은?”이라고 물으면 주홍색, 진홍색이라고 합니다. 죄는 검은 색이 아니라 붉은 색입니다. 우리의 피는 붉은 색인데 이는 죄의 색입니다(레17:11,14).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하사 자신의 피로 우리의 죄에서 우리를 씻으셨습니다.”(계1:5).


“주가 말하노라, 이제 오라.”(16)는 말씀은 주께서 우리와 변론하기 위함입니다. 여기서 ‘변론하다.’는 말이 reason입니다. 논리적으로 이성적으로 따져보자는 것입니다. 주의 말씀을 가지고 생각하고, 깊이 생각해서 행동하는 것은 성경적입니다. 캘빈은 사람이 자유 의지나 선택이 없고 오직 주권과 섭리만 있는 줄로 알았지만 성경은 우리가 말씀을 가지고 생각하고 변론할 수 있습니다. 



⚫ 주님은 우리에게 “오라”고 하십니다. 우리의 죄를 씻어 주시기 위해서입니다(18). “{주}가 말하노라. 이제 오라. 우리가 함께 변론하자. 너희 죄들이 주홍 같을지라도 눈같이 희게 될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되리라.”(18). 이 음성에는 지금 응답해야 합니다. 훗날로 미루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내일 일을 알 수 없습니다. 지금이 구원의 날입니다. 

“(그분께서 이르시되, 받아 주는 때에 내가 네 말을 들었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구조하였노라, 하시나니, 보라, 지금이 받아 주시는 때요, 보라, 지금이 구원의 날이로다.)”(고후 6:2)


⚫ 주님은 우리에게 “오라”고 하십니다. 쉼을 주시기 위해서입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모든 자들아, 너희는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에게 안식을 주리라.”(마11:28). 


⚫ 주님은 우리에게 오라고 하십니다. 우리와 함께 만찬을 먹기 위해 초대하시는 것입니다. 

“식사 시간에 그 초대받은 자들에게 자기 종을 보내어 이르기를, 오라, 이제 모든 것이 준비되었노라, 하매”(눅14:17). 


⚫ 주님께서 ‘오라’고 하십니다. 생명수를 주시기 위해서입니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누구든지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취하라.”(계22:17). “마지막 날 곧 명절의 그 큰 날에 예수님께서 서서 외쳐 이르시되,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 기록이 말한 것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라.”(요7:37,38).


⚫ 주님은 우리에게 오라고 하십니다. 상속을 주시기 위해서입니다. 

“그때에 [왕]이 자기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되, 오라, 내 [아버지]께 복 받은 자들아, 너희는 세상의 창건 이후로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왕국을 상속받으라.”(마25:34). 


⚫ 주님은 우리에게 “이리로 올라오라”고 하십니다(계4:11, 11:12). 그 음성이 날 때 우리는 저 하늘로 들림 받게 될 것입니다.



출처. 이사야 강해(04) 창녀가 된 도시.

2017/08/24 - [주의 첫날/이사야] - 이사야(04) 창녀가 된 도시(사 1:16-24)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