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재림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림 신앙은 복된 소망이요, 산 소망이요, 영광스런 소망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믿음을 가진 사람은 믿음의 창시자요 완성자이신 그분을 기다리는 가운데 이 땅을 삽니다. 그럼 우리가 휴거 되기 전에 지금 일상에서 해야 할 일이 무엇입니까?
- 모이기에 힘쓰자(히10:25). 우리는 주님이 오심이 가까울 수록 모이기에 힘써야 합니다. 오늘날 성도들은 사교 모임이나 각종 행사나 연회, 이익을 위한 모임에는 적극 참석하면서 주의 이름으로 함께 모이는 모임을 귀하게 여기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의 재림을 사모하는 이들은 지금 모이는 일에 더욱 힘써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우리의 함께 모이는 일을 폐하지 말고 서로 권면하되 그 날이 다가옴을 너희가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히 10:25)
- 주의 만찬을 자주 하자. 고전11:26. 주의 오심을 사모하는 성도들은 모일 때마자 주의 만찬을 가졌다. 우리는 주께서 오시는 날까지 주의 만찬을 가능한 한 자주 해야 합니다.
이는 너희가 이 빵을 먹고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분께서 오실 때까지 보이기 때문이니라. (고전 11:26) *as often as
- 사랑하라. 살전3:12-13. 주께서 오실 때까지 우리는 서로 사랑을 많이, 넘치도록 베풀어야 합니다.
또 [주]께서 우리가 너희에게 행하는 것 같이 너희가 서로에게와 모든 사람에게 사랑을 많이 베풀고 넘치도록 베풀게 하시기를 원하노니 이것은 그분께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모든 성도들과 함께 오실 때에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 앞에서 너희 마음을 거룩함 속에서 흠잡을 것이 없게 굳건히 세우시게 하려 함이라. (살전 3:12,13)
- 인내하라. 약 5:8. 주께서 오실 때까지 우리는 이 땅에 사는 동안 오래 참고 인내해야 합니다. 욥의 인내는 성도들의 본입니다. 우리는 많은 환난을 거친 후에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인내의 소망.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너희도 인내하고 너희 마음을 굳건히 하라. [주]의 오심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느니라. (약 5:8)
- 분리된 삶. 주께서 오실 때까지 우리는 순결해야 한다. 요일3:2-3. 주께서 오실 때까지 우리는 육신 가운데 사는 삶을 순결하게, 세상과 분리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니라.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되 그분께서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분과 같게 될 줄 아노니 이는 우리가 그분을 그분께서 계신 그대로 볼 것이기 때문이라. 그분 안에서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분께서 순결하신 것 같이 자기를 순결하게 하느니라. (요일 3:2,3).
- 다른 사람을 판단하지 말라. 고전4:5 주께서 오실 때까지 우리는 아무도 판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일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형제들을 판단하거나 서로를 판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오실 때까지 때가 이르기 전에 아무것도 판단하지 말라. 그분께서 어둠의 감추어진 일들을 빛으로 가져가 드러내시고 마음의 의도들을 드러내시리니 그때에 각 사람이 [하나님]께 칭찬을 받으리라." (고전 4:5).
“그런즉 우리가 다시는 서로를 판단하지 말고 도리어 이것 즉 아무도 자기 형제의 길에 걸림돌이나 넘어질 기회를 두지 않을 것을 판단할지니라.”(롬 14:13)
- 말씀을 선포하자 딤후4:1,2 주께서 오실 때까지 우리가 할 일은 말씀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말씀 선포는 항상, 언제나, in season and out season에 항상 해야 하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하나님] 앞과 [주]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 곧 친히 나타나실 때에 자신의 왕국에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분 앞에서 네게 명하노니 말씀을 선포하라. 때에 맞든지 맞지 아니하든지 긴급히 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 책망하고 꾸짖고 권면하라. (딤후 4:1,2)
- 말씀으로 서로 위로하자. 살전4:16,18. 주께서 오실 때까지 형제들 간에는 서로 주의 오심, 복된 소망의 말씀으로 서로 위로해야 합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친히 하늘로부터 내려오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뒤에 살아서 남아 있는 우리가 그들과 함께 구름들 속으로 채여 올라가 공중에서 [주]를 만나리라.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 말씀들로 서로 위로하라. (살전 4:16-18)
-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고 혼을 구원하자 유1:21-23. 주께서 오실 때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특권은 혼들을 불쌍히 여기고 구원하는 일입니다. 혼을 얻는 자는 현명한 자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너희 자신을 지키며 영원한 생명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차이를 두어 어떤 사람들은 불쌍히 여기고 또 다른 사람들은 불에서 끄집어내어 두려움을 가지고 구원하되 육체로 더러워진 옷조차도 미워하라. (유 1:21-23)
-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하고, 하늘에 있는 것들에 애정을 두자. 골3:1-4. 이 땅에 살면서 우리가 하지 말아야 할 일은 땅에 있는 것들에 애착을 두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하고 거기에 애착을 두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일으켜졌거든 위에 있는 그것들을 추구하라. 거기에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오른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에 있는 것들에 너희의 애착을 두고 땅에 있는 것들에 두지 말라. 너희는 죽었고 너희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져 있느니라.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그때에 너희도 그분과 함께 영광 가운데 나타나리라. (골 3:1-4)
이상은 주께서 오실 때까지 이 땅에서 해야 할 일입니다. 스스로 자신을 점검해 보십시오.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목자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문. 율법을 지킨다는 것은 율법에 요구되는 행위들만 하면 되는 것인가요? (0) | 2018.02.20 |
---|---|
[심방] “....로서”- 우리의 정체성, 신분, 지위를 나타내는 말. (0) | 2018.02.19 |
속기도 하고 속이기도 하리라. (0) | 2018.02.17 |
욥의 아내에 대해(2) (1) | 2018.02.14 |
욥의 아내에 대해(1) (1) | 2018.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