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사랑장 강해] 

사랑과 불법과 진리(VIII)
말씀: 고전 13:6,



동영상 https://youtu.be/lIlT4fSFXQ0

음성 파일 https://www.mediafire.com/file/rksx4tvdvanru2w/1Cor13-6%28VIII%29_Charity-iniquity-truth.mp3/file


내용 요약


사랑은 진리를 기뻐한다고 할 때 진리는 *아버지의 말씀입니다. 

“아버지의 진리로 그들을 거룩히 구별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이니이다.”(요17:17). 


주의 말씀을 받을 때 내 마음에 기쁨과 즐거움이 됩니다. 

“내가 주의 말씀들을 발견하고 그것들을 먹으매 주의 말씀이 내게 기쁨과 마음의 즐거움이 되었사오니, 오 {주} 만군의 [하나님]이여, 나는 주의 이름으로 불리나이다.”(렘15:16). 

대언자 예례미야가 주의 말씀을 발견하고 먹으매 기쁨과 즐거움이 되었다고 했듯이 우리 역시 말씀을 먹을 때 동일한 체험과 간증을 할 수 있습니다. 다윗은 주의 말씀을 듣고 기뻐했습니다. 

“많은 노략물을 얻는 사람같이 내가 주의 말씀을 듣고 기뻐하나이다.”(시 119:162). 


데살로니가 성도들은 고난 속에서 말씀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기쁨이 충만했습니다. 

“또 너희는 많은 고난 속에서 [성령님]의 기쁨과 더불어 말씀을 받아 우리와 [주]를 따르는 자가 되었으니”(살전1:6). 

사랑은 진리를 기뻐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뻐하는 것이 그 증거로 드러납니다. 


진리를 기뻐한다는 것은 진리의 영이신 성령을 기뻐합니다(요14:17, 15:26, 16:13). 크리스천들은 누구나 항상 성령의 기쁨을 추구합니다. 성령의 충만을 간구합니다. 대부분의 이교도들은 자신들이 섬기는 신들이 자기 안에 들어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무서워합니다. 점쟁이, 무당들의 신내림 체험을 들어보면 억지로, 어쩔 수 없이 받아 들였다는 간증이 넘칩니다. 성령이 충만하면 기쁨과 평강이 넘치지만 *마귀들로 충만한 사람은 황폐해질 뿐입니다. 하나님께 속한 자는 진리의 영을 기뻐합니다. 악한 자들은 오류의 영을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사랑은 진리를 기뻐한다는 것은 진리의 말씀, 진리의 길, 진리의영, 진리의 기둥과 터, 진리의 틀을 기뻐한다는 말입니다. 

사랑이 진리를 기뻐한다는 것은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뻐한다는 말입니다. 


사랑과 진리의 관계는 형제자매, 부부 관계보다 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하고, 진리 안에서 사랑합니다(요이1:1). 

“장로는 선택 받은 부인과 그녀의 자녀들에게 편지하노라. 내가 진리 안에서 너희를 사랑하며 나뿐 아니라 진리를 안 모든 자도 그리함은”(요이1:1). 

“진리 안에서 사랑”이란 말씀에 주목하십시오. 우리는 불의 가운데서 사랑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사랑이 아니라 죄요 불법입니다. 크리스천의 사랑, 성령의 선물이요, 열매인 사랑인 “진리 안에서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진리와 동반되는 사랑입니다. 진리가 없는 사랑은 아무리 불타오르고 뜨거워도 정욕입니다. 우리는 진리에 순종함으로 사랑하기에 이릅니다. 


베드로전서 1:22절, “너희가 성령을 통해 진리에 순종함으로 너희 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 없이 형제들을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순수한 마음으로 뜨겁게 서로 사랑하라.”(벧전1:22). 


순수한 마음으로 하는 뜨거운 사랑은 “성령을 통해 진리에 순종함으로”만 가능합니다. 때로 형제들 중에는 오직 사랑만 외칩니다.  -본문에서 발췌-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