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질문. 어린 아이의 죄와 구원에 연관해 몇 가지 질문드립니다.
답변. 아래 내용 설명을 보십시오.





내용 설명


이미 전에 이 질문은 답변한 적이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검색해 볼 것


1. 어린 아이는 죄가 있습니까? 예.

 모든 사람은 불법 가운데 형성되며, 죄 가운데 태어납니다. 

"보소서, 내가 불법 가운데서 형성되었으며 내 어머니가 죄 가운데서 나를 수태하였나이다. "(시 

51:5)


욥기에 따르면 여자에게 태어난 사람은 깨끗할 수 없고 의롭다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사람이 무엇이기에 깨끗하겠느냐? 여자에게서 태어난 자가 무엇이기에 의롭겠느냐?”(욥 15:14)

“그런즉 사람이 어찌 [하나님]과 견주어 의롭다 할 수 있겠느냐? 또는 여자에게서 태어난 자가 어찌 깨끗할 수 있겠느냐?”(욥 25:4)

이는 죄, 깨끗함, 의는 행위의 문제가 아니라 '출생'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시 태어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어린 아이 때부터 악합니까?  예.

“{주}께서 향기로운 냄새를 맡으시고 {주}께서 마음속으로 이르시되, 내가 다시는 사람으로 인하여 땅을 또 저주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사람이 마음에서 상상하는 바가 어려서부터 악하기 때문이라. 내가 다시는 전에 행한 것 같이 모든 생물을 또 치지 아니하리니”(창 8:21).


3.  그럼 어린 아이가 죄가 있다면 구원 받을 수 있나요? 예.

로마서 9:11절에는 복중에 있는 아이들에 관해 '선과 악을 행하지 아니하였다'고 합니다. 불법 중에 형성되고 죄 중에 수태되었다 하더라도 어린 아이는 '선이나 악'을 행하지 않았습니다.


"(그 아이들이 아직 태어나지도 아니하고 무슨 선이나 악을 행하지도 아니하였으되 ....)" (롬 9:11).


복중에 있는 아이들,  영아, 유아들은 출생을 통해 본성적으로 그 속에 죄를 타고 태어납니다(죄성). 아이들은 점점 자라면서 속에 있는 죄가 생각과 상상을 통해 , 그리고 말과 행위로 열매를 맺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출생의 문제로 지옥으로 가지 않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선과 악을 행하지 않았기에  죄 문제가 없습니다.  


다윗은 자기 죄로 인해 죽은 아이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지금은 그가 죽었으니 어찌하여 내가 금식하리요? 내가 그를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있느냐? 나는 그에게로 가려니와 그는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리라, 하니라."(삼하 12:23).


다윗이 간 곳은 지옥이 아닙니다. 다윗은 자기의 죄로 인해 죽은 아이가 간 곳으로 갑니다. 그는 아이가 죽어서 간 곳을 알았습니다. 


우리 주님께서 어린아이들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그것을 보시고 심히 기뻐하지 아니하사 그들에게 이르시되, 어린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허락하고 그들을 막지 말라. [하나님]의 왕국은 그런 자들의 것이니라.”(막 10:14) . *하늘의 왕국(마19:14). 

“이르시되,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회심하여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하늘의 왕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마 18:3). 

주 예수님의 이 말씀은 어린아이에 대한 주 하나님의 관점을 정확히 보여 줍니다.  주님은 회심의 기준을 성인 군자, 영웅호걸이나 종교 지도자들 중의 누가 아니라 '어린아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린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고, 어린아이와 같이 하나님의 왕국을 받아들이고, 회심하여 어린아이와 같이 되라고 하심으로 어린아이를  하나님의 왕국, 하늘의 왕국으로  들어가는 이들의 기준으로 제시하셨습니다. *마19:14, 막10:15, 눅18:1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