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질문. 죄가 이 세상에 들어오도록 한 '한 사람'은 여자입니까? 아담입니까?
답변. 아담입니다.




내용 설명.


로마서 5:12절에 따르면 세상에 죄가 들어온 것은 한 사람(by one man)을 통해서라고 합니다.  그럼 이 한 사람은 여자입니까? 아담입니까? 이것이 질문의 내용입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였느니라." (롬 5:12)


우리는 성경을 통해   아담보다 먼저 죄를 지은 사람은 여자요,  여자보다 먼저 죄를 지은 자는 '뱀'이란 사실을 압니다.  옛 뱀은 사탄, 마귀를 말합니다.  그런데 성경은 세상에 죄가 들어온 것은 뱀에 의해서라고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창조물 중 죄는 아담이 맨 먼저 지은 것이 아닙니다.  아담이 존재하기도 전에 이미 사탄은 범죄했고 타락했습니다. 아담이 존재하기도 전에 마귀의 천사들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해 *지옥을 만드셨습니다.  


사탄이나 천사들이  6일 창조 때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 신자들도 간혹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을 조금만 읽어본 사람도 어렵지 않게 천사들은 현 세상의 6일 창조 이전이란 점을 쉽게 분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재창조나 간극의 진리를 아무리 부정한다 해도 현세상의 창조 이전에 이미 천사들이 있었다는 것은 부정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지금 있는 하늘들과 땅이 있기 전에 그 때의 세상이 있었다는 것은 고의적 무지와 불신이 아니라면 알기 어려운 진리는 아닙니다.  


하나님은 아담을 "천사들보다 조금 낮게" 만드셨습니다. 

"주께서 그를 천사들보다 조금 낮게 만드시고 그에게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시며 그를 주의 손으로 지으신 것들 위에 세우시고 "(히 2:7).


주께서 아담을 천사들보다 낮게 만드셨고 그에게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다면 이미 아담이 창조되기 전에 천사들은 존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논란의 여자기 전혀 없습니다.  현 세상이 있기 전에 이전 세상이 있었다는 성경적 사실을 '재창조의 진리, 간극의 진리'라고 합니다.  재창조의 진리를 믿지 않는 것은 주께서 행하신 일을 믿지 않고 부인하는 불신이요, 무지입니다. 


자, 본래의 질문에 답합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여기서 세상은 현 세상입니다. 이전 세상이나 다가올 세상을 말하지 않습니다. 현 세상의 머리는 아담입니다. 주께서 그에게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고 그를 주의 손으로 지으신 모든 것 위에 세우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아담이 죄를 짓지 않으면 세상에 죄는 들어오지  않습니다. 뱀은 여자를 유혹해서 아담에게 죄를 짓도록 한 것입니다. 로마서 5장은 아담과 예수 그리스도를 비교, 대조하고 있습니다. 죄를 지은 한 사람은 아담이고,  은혜와 의의 선물을 가져온 한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롬5:15,16,17,18,19). 여자는 아담보다 먼저 범죄했지만 여자를 통해서는 죄가 세상에 들어올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아담에게 기름을 부으셨고, 그에게 땅을 지배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는 권한(왕권)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또 아담이 속지 아니하고 여자가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기 때문이라.”(딤전 2:14).

아담은 여자처럼 속아서 범죄한 것이 아니라 속지 않고 범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