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거룩한 것을 개들에게 주지 말며 너희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 그들이 그것들을 자기 발 밑에서 짓밟고 다시 돌이켜 너희를 찢을까 염려하노라.](마7:6). 거룩한 것들을 개들에게 주지 말라. *개는 성경에서 비유적으로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교도들입니다. 하나님은 성도들과 이교도들을 결코 같게 보지 않으십니다. 성도들이 먹어야 할 것들을 이교도들에게 주지 않습니다. [거룩한 것들]이란 주님의 말씀입니다. 주님을 위해 구별된 것들은 다 거룩한 것들입니다. 하나님은 이교도들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이교도들에게 성경을 주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이교도들에게 거룩한 것을 결코 주지 않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만 모든 것이 값없이 주어집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거룩한 아들이시기 때문입니다.

개들은 누구인가?
첫째, 주님을 모욕하고 비난하며 찌른 자들입니다. 유대인들이라고 해서 모두 거룩한 양무리가 아닙니다. 주님은 말씀하시기를, [개들이 나를 에워싸며 사악한 자들의 무리가 나를 둘러싸고 내 손과 발을 찔렀나이다.](시22:16)라고 했습니다. 빌라도의 법정에서 “십자가에 못박으소서” 외친 모든 유대인들이 다 개들입니다. 이들은 결코 주님의 양무리가 아닙니다. 우리 말에서 개는 욕설에 가장 자주 등장하는 동물입니다. 세상이 말하는 ‘개같은 사람’과 성경이 말하는 개 같은 사람은 격이 다르고 차원이 다릅니다. 주님을 모독하는 이들은 그가 어느 방면의 대가로 존경을 받는 그는 개에 지나지 않습니다.

둘째, 탐욕스런 목자들로서 양들을 돌보지 않는 종교 지도자들은 모두 개들입니다. [그의 파수꾼들은 눈먼 자들이요, 그들은 다 무지한 자들이며 다 말 못하는 개들이므로 짖지 못하는 자들이며 잠자고 눕고 졸기를 좋아하니](사56:10).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종교 지도자들을 향해 개들이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이 욕설을 하시는가? 싶은 분들은 성경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님은 개들, 독사들의 자식, 이리, 울부짖는 사자 등 여러 가지 동물들을 비유로써서 욕을 하셨습니다. 교양과 학식을 갖춘 점잖은 사람들의 입에서는 도무지 나올 수 없는 말들 같지만 주님이나 주의 대언자들은 가끔 쌍 욕을 사용했습니다. 이스라엘의 기대들은 밤에 성을 두루 돌아 다녔고(시59:6), 죽은 사람의 시체를 먹기도 했습니다(왕상 14:11, 16:4, 21:24). 구약 시대의 이스라엘의 개는 길들여지지 않은 동물이었으므로 개에게 손을 대는 것은 위험하였습니다(잠 26:17). 그래서 솔로몬은 말하기를, [지나가다가 자기에게 속하지 않은 다툼에 개입하는 자는 개의 귀를 잡는 자와 같으니라.](잠26:7)고 했습니다.

셋째, 개는 가장 심한 모욕의 말이었습니다(삼상 24:14; 삼하 3:8, 9:8, 16:9; 왕하 8:13; 이사야 66:3). 다윗이 저주를 받을 때 그는 [죽은 개]에 비유되었습니다. [이에 스루야의 아들 아비새가 왕께 이르되, 이 죽은 개가 어찌 내 주 왕을 저주하리이까? 원하건대 내가 건너가서 그의 머리를 베게 하소서, 하매](삼하16:9). 죽은 개는 가장 보기 싫고 하찮은 인간을 뜻하는 관용구였습니다. 죽은 개는 시체에 비유되기도 합니다. 다윗은 사울의 신하였던 시므이에게 죽은 개라는 저주를 들었지만 후에 사울의 손자였던 므비보셋은 다윗 앞에서 자신을 죽은 개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절하여 이르되, 이 종이 무엇이기에 왕께서 나같이 죽은 개를 돌아보시나이까? 하니라.](삼하9:8). 하나님은 모든 것을 받은대로 보응하셨습니다.

넷째, 복음의 원수들, 주의 원수들은 모두 개입니다. 블레셋은 자신을 향해 나오는 다윗을 향해 ‘내가 개냐?’고 성질을 부렸습니다. [그 블레셋 사람이 다윗에게 이르되, 네가 막대기를 가지고 내게 나아왔으니 내가 개냐? 하고 자기 신들의 이름으로 다윗을 저주하고는](삼상17:43). 개는 원수나 적들입니다. 복음을 믿는 성도들이 탐욕을 부리고 자신의 배를 섬길 때 그는 양무리가 아니라 개가 되는 것입니다. [(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말하고 지금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는 많은 사람들 곧 그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 걷느니라. 그들의 마지막은 파멸이요 그들의 하나님은 그들의 배요 그들의 영광은 그들의 수치스런 일에 있고, 그들은 땅의 일들을 생각하느니라)](빌3:18-19). 교회 내에는 주님을 섬기지 않고 자신의 배를 섬기며, 하늘에 애정을 두지 않고 땅의 일들을 생각하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은 다 십자가의 원수요, 개들입니다. 이런 자들은 교회를 오래 다녀도 결코 진리의 지식에 이르지 못합니다. 이들은 결코 성경의 깊은 것들을 받지 못하고 누리지 못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지식의 보화를 얻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개들에게 거룩한 것을 던지지 않습니다.

다섯째, 거짓 사역자들은 개들입니다. 빌립보서 3:2에 [개들을 조심하고 악한 일꾼들을 조심하며 살을 베어 내는 자들을 조심하라.](빌3:2) 말씀합니다. 거짓 사역자들의 특징은 양들을 먹이는 대신 양들을 착취합니다. 먹는 것과 대접받는 것을 탐합니다(빌3:19). 개가 귀한 것, 거룩한 것들을 단지 먹을 것으로 생각하고 물어 뜯는 것같이 거짓 사역자들은 결코 복음의 가치를 알지 못하며, 영적 은사들과 열매들의 가치를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복음을 자신들의 직업이나 밥 벌이로 생각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바울이 직접적으로 언급한 개들은 유대 율법주의자들이었습니다. 이들은 복음을 믿은 성도들을 향해 '할례를 받으라,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안식일을 지키라‘고 요구합니다. 몰몬교, 안식교 등 이런 교리를 주장하는 이들은 성경에 따르면 주님이 양들이 아니라 개들입니다. 여러분은 양들입니까? 개들입니까?

여섯째, 믿지 않는 남자들이 개입니다. [그러나, 개는 자기가(his) 토한 것으로 되돌아가고 씻겨진 돼지는 진창 속에서 뒹군다, 하는 참된 잠언에 따라 그 일이 그들에게 일어났도다.](벧후2:22). 여기 보면 개는 남성 대명사인 he/his로 받습니다. 돼지는 여성 대명사인 she/her로 받습니다. 개는 믿지 않는 남자들을 언급합니다. 세상 모든 남자들은 주의 피로 씻김받기 전까지 다 개입니다. 어떤 목사님이 ‘여러분이 불신자 아내와 살고 있다면 돼지와 사는 것이요, 불신자 남편과 살고 있다면 개와 더불어 사는 것입니다.’라고 설교했다가 곤욕을 치른 적이 있다는 고백을 들었습니다. 불신자 아내와 남편을 둔 이들이 매우 불쾌한 말일지 몰라도 분명한 사실입니다. 믿지 않는 모든 남자들은 개입니다. 점잖고 교양있고 학식있는 사람처럼 보이고 신사도를 발휘해도 술이 좀 들어가 보면 개같은 행태를 보입니다.

일곱째, 개들은 예루살렘 성 안에 들어 올 수 없습니다. [이는 개들과 마법사들과 음행을 일삼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누구든지 바깥에 있기 때문이라.](계22:15). 오늘날 개들을 집 안에, 방안에 심지어 침대 안에까지 들여오는 사람들이 있지만 하나님은 개들은 성 안에도 들어오지 못하게 하십니다. 여기서 개들은 마법사들, 음행하는 자들, 살인자들, 우상 숭배자들과 같은 부류로 취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앞에서 개들이 누구인지 살펴 보았습니다.

글. Pastor. Peter Yoon

'목자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을 대적하는 성도  (0) 2006.10.16
성경이 말하는 돼지  (0) 2006.09.03
그리스도인과 영화  (0) 2006.08.28
악의 삼겹줄  (0) 2006.08.27
마라나다  (0) 2006.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