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성경은 왜 저녁과 아침인가요?

답변. 첫째 날 주님은 빛을 만들기 전 어둠 속에서 말씀하시고 일을 시작하셨기 때문입니다. 



유대인의 하루는 오늘날 우리 시각으로 오후 6시부터 하루가 시작됩니다. 

이방인들이 아침과 저녁이라고 하는데 비해 성경의 시각은 저녁과 아침입니다. 


창세기 1장을 보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빛을 낮이라 부르시며 어둠을 밤이라 부르시니라. 그 저녁과 아침이 첫째 날이더라.](창 1:5)

[[하나님]께서 궁창을 하늘이라 부르시니라. 그 저녁과 아침이 둘째 날이더라.](창 1:8)

[그 저녁과 아침이 셋째 날이더라.](창 1:13)

[그 저녁과 아침이 넷째 날이더라.](창 1:19)

[그 저녁과 아침이 다섯째 날이더라.](창 1:23)

[[하나님]께서 자신이 만든 모든 것을 보시니, 보라, 매우 좋았더라. 그 저녁과 아침이 여섯째 날이더라.](창 1:31)


창세기에서 하나님의 하루의 시작은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란 말씀으로 하루 일을 시작하시고 [...그대로 되니라.]로 하루 일을 마치십니다. 첫째 날 "빛이 있으라"고 말씀하시기 전 하늘과 땅은 물에 덮여 있었고 어둠이 깊음의 표면 위에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 위에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르시되..."가 일을 시작하시는 하루의 시작, 저녁입니다. "...그대로 되니라."는 일을 마치는 하루의 끝 아침입니다. 


창세기 1:3절에서 "하나님께서 이르시되..."라고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이것이 첫째 날 저녁입니다. 어둠 속에서 일을 시작하신 것입니다. 주의하십시오. "밤과 낮"이 아니라 "저녁과 아침"입니다. 주님은 하루를 저녁에 시작하시고 아침에 마치십니다. 


어떤 이들은 말씀과 상관없이 자기 주장을 옹호하기 위해 창세기 1:1,2절을 첫째 날에 한 일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렇게 되면 주님은 하늘, 땅, 물, 깊음, 어둠을 다 지으신 후에 빛을 지을 때 비로소 "이르시되...."라고 말씀으로 일을 시작하신 것이 됩니다. 이는 일고의 가치도 없습니다.  성경 지식이 없으면 상식이라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