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위에서 난 것, 위로부터 온 것.

 



우리가 먹고 마시는 것이 모두 땅에 있고, 땅으로부터 나오기에 사람들은 땅에 집착합니다. 우리의 몸이 땅에서 났고 우리는 땅으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땅에서 나는 것, 땅에 있는 것들을 더 얻기 위해 사람들은 치열하게 경쟁합니다. 좀 더 많은 것, 좋은 것을 얻기 위해 다투기도 하고 싸웁니다.


땅에서 나는 것과 달리 하늘에서 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합니다. 경쟁할 필요도 싸울 필요도 없습니다. 자원이 한정된 것이 아닙니다. 원하기만 하면 누구나 얻을 수 있습니다. 구하는 자에게는 더 주십니다. 하나님은 적정 예산을 짜서 한도 내에서 주시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 구하는 것 이상으로 풍성하게 주십니다. 주님은 모든 필요를 채우시는 분입니다. 


위로부터 나는 것은 차별이 없습니다!!

[그리하면 너희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이들이 되리니 그분께서는 자신의 해를 악한 자와 선한 자 위에 떠오르게 하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 위에 내려 주시느니라.](마 5:45)


1. 하늘에서 난 사람. 


첫 사람 아담은 땅에서 났지만 마지막 아담이신 그리스도 예수님은 위로부터 나셨습니다. 

하늘에서 오신 분, 하늘에서 나신 유일한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 뿐입니다. 

[위로부터 오시는 분은 모든 것 위에 계시고 땅에서 난 자는 땅에 속하여 땅의 것을 말하느니라. 하늘로부터 오시는 분은 모든 것 위에 계시느니라.](요 3:31)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아래에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하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니라.](요 8:23).

말씀이 육신이 되셨고(요1:14), 하나님께서 육체 안에 나타나셨는데(딤전3:16) 이 분은 위에서 나셨습니다. 마찬가지로 크리스천은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 성령에게서 난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습니다. 이 땅에서 출신이 비천할 수 있지만 위로부터 난 사람은 태생이 비천할 수 없습니다. 하늘의 하나님이 아버지이시기 때문입니다


2. 모든 좋은 선물, 완전한 선물은 위에서 옵니다. 

육신의 기질이 육신의 출생과 더불어 선천적으로 타고난 선물이듯이 영적 기질, 성품 역시 영적 출생과 더불어 선천적으로 물려 받는 선물입니다. 

[모든 좋은 선물과 모든 완전한 선물은 위에서 오며 빛들의 [아버지]로부터 내려오거니와 그분께는 변함도 없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느니라.](약 1:17)

우리는 좋은 것들은 선천적으로 타고 태어난다고 유전이라고 하지만 정말 좋은 것은 부모로부터 물려받는 것이 아니라 위로부터 내려오는 것입니다. 육신의 정과 욕심은 육신의 부모로부터 물려 받는 것입니다. 그러나 신성한 성품과 권능은 선천적으로 타고 태어나지도 후천적인 노력으로 얻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 믿음, 소망, 거룩함, 의, 절제, 화평, 부드러움, 절제 등 모든 좋은 것은 빛들의 아버지로부터 위에서 내려오는 것입니다. 


내 조상이나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것이 좋은 것이 하나도 없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아들이 되면 모든 좋은 선물과 완전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선물은 차별이 없습니다.


3. 지혜는 위로부터 난다. 

[그러나 위로부터 난 지혜는 첫째 순수하고 다음으로 화평하며 부드럽고 간청을 잘 들어주며 긍휼과 선한 열매로 가득하고 차별이 없고 위선이 없나니](약 3:17)

세상의 자녀들은 세상의 지혜, 육신의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위로부터 난 지혜를 받습니다. 이 지혜는 성령의 지혜,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이 지혜는 순수하고 화평하고 부드럽고 간청을 잘 들어주며, 긍휼과 선한 열매로 가득합니다. 이 지혜는 간교하거나 욕정을 채우기 위해 작동하는 잔꾀가 아닙니다. 위로부터 난 지혜는 선한 열매로 가득합니다. 위로부터 난 지혜는 차별이 없고, 위선이 없습니다. 


이 지혜는 많은 책을 읽거나 학업에 매진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이가 든다고 생겨나는 것도 아닙니다. 이 지혜는 악을 피하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위로부터 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누구든지 구하는 자이게 이 지혜를 주십니다. 배움의 기회가 없었든지, 지적 재능이 남들보다 못하든지, 삶의 어려움으로 인해 여유가 없었든지 상관없이 모두가 이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나님께 구하십시오. [너희 중에 어떤 사람이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너그러이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그것을 그에게 주시리라.] (약 1:5).


4. 위에 있는 것들을 구하라. 위에 있는 것들에 애착을 두라.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일으켜졌거든 위에 있는 그것들을 추구하라. 거기에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오른편에 앉아 계시느니라.](골 3:1)

[위에 있는 것들에 너희의 애착을 두고 땅에 있는 것들에 두지 말라.](골 3:2).

땅에 있는 것들을 소유하는 것이 성공이고 형통이고 행복인 줄 아는 이들이 대부분인지라 크리스천들조차도 주님께 땅에 있는 것들을 달라고 구합니다. 하나님은 성도들에게 땅에 있는 것을 추구하지 말고, 애착을 두지 말라고 하십니다. 


위에는 우리의 거처가 있습니다. 위에는 우리가 쌓아둔 보화가 있습니다. 위에는 우리가 입게 될 영광스런 몸이 있습니다. 위에는 새 예루살렘이 있습니다(갈4:26). 거기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하늘의 것들에 대해 말해도 믿지 못합니다.

[내가 땅의 것들을 너희에게 말하여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거든 내가 하늘의 것들을 너희에게 말하면 어떻게 너희가 믿겠느냐?](요 3:12). 

땅에서 가진 것이 없이 났고, 살면서 노력했지만 별로 얻은 것이 없다고 해서 실망하지 마십시오. 땅에서 원하는 것을 충분히 얻지 못한 것은 패배도 실패도 아닙니다. 우리는 땅에서 나는 것들을 충분히 얻을 만큼 능력도 운도 재주도 없다 해도 위에서 나는 것을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하고, 위에 있는 것들에 애착을 두고, 위에 있는 것들을 구하십시오. 그는 영원한 승리자로 드러납니다. 








고 단순한 진리!
Brother. Peter Yoon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목자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넘치게 하시는 하나님.  (4) 2016.01.21
우리 안에서 일하시는 분  (1) 2016.01.20
택하라 -선택과 결정.  (0) 2016.01.17
내일을 자랑하지 말라.  (3) 2016.01.16
사역자는 부리는 자인가 섬기는 자인가?  (0) 2016.01.13